[전자계약 싸인오케이]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필수 플랫폼! 시간, 비용, 문서 관리까지 기대효과를 정리해 드립니다.
전자계약?
전자계약은 기존 종이 계약의 불편함을 법적 효력을 유지한 전자적인 형태로 원하는 방식으로
빠르고 간단하게 계약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 입니다.
법적 효력
전자서명법 제 3조
1항 전자서명은 전자적 형태라는 이유만으로 서명, 서명날인 또는 기명날인으로서의 효력이 부인되지 아니한다.
2항 법령의 규정 또는 당사자 간의 약정에 따라 서명, 서명날인 또는 기명날인의 방식으로 전자서명을 선택한 경우 그 전자서명은 서명, 서명날인 또는 기명날인으로서의 효력을 가진다.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제 4조
1항 전자문서는 전자적 형태로 되어 있다는 이유만으로 법적 효력이 부인되지 아니한다.
장점
전자계약을 이용하면 이전의 방식과 크게 세 가지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 (4일 걸리던 계약이 5분만에 끝!)
먼저 기존의 방식은 계약서를 서명 참여자 수대로 출력하여 도장(간인, 계인, 직인)을 찍고
서명 참여자에게 발송합니다. 상대도 도장을 찍고 한 부씩 교부하기 위해 다시 상대에게 발송하여
관리하게 됩니다.
이러한 오랜 프로세스를 전자계약은 간단하게 계약 설정 - 발송 - 서명 - 승인 절차로
최소한의 단계를 거쳐 5분만에 모든 계약 프로세스를 끝낼 수 있게 됩니다.
활용사례1 확인하기!
전국에 있는 가맹 혹은 대리점에 직접 가서 서명을 받았던 영업사원도 이제는 업무생산성을 위해
싸인오케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활용사례2 확인하기!
비용
다음으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기존의 방식에서 우편으로 발송하고, 급할 경우 퀵으로도
계약서를 발송하여 진행하는데요, 이러한 경우 계약을 위한 부가적인 비용이 많이 나오곤 합니다.
전자계약은 별도의 우편 혹은 차비 등 비용이 없기 때문에 저렴하게 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유지보수 계약을 위해 싸인오케이를 이용하시는 고객사에서는 연 200만원의 비용을 절약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활용사례 3 확인하기!
관리
마지막으로 관리차원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계약서 담당 직원은 엄청난 양의 계약서를 보관하고 관리하느라 큰 물리적인 공간도 필요했을 뿐만아니라
필요한 계약서를 찾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을 써야 했습니다.
싸인오케이는 계약서의 원본이 전자적인 형태이기 때문에 검색을 통한 과거 계약서 관리가 편하고
이에 따른 추가적인 시간이 소요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실제 관리가 용이하고 시간절약 등의 장점을 확인하고 다른 부서까지 확장하여 활용하고 있는 고객사도
많이 있답니다!
활용사례 4 확인하기!
업무의 혁신을 고민중이시거나
비대면 업무환경 혹은 재택근무 도입에 필요한 서비스를 찾고 계시다면?
전자계약은 이제 필수입니다!
시간, 비용을 절약하고 문서 관리를 용이하게 지원하는 싸인오케이!
지금 싸인오케이는 프리미엄 요금제를 출시하여 8월 말까지 900원에 100건의 이용 건수를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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